본문 바로가기

그냥그냥

신한아이사랑보험 보험금지급사례 - 아이가 백혈병 걸려보니 ‘친구보다 보험’

신한아이사랑보험 보험금지급사례  - 아이가 백혈병 걸려보니 ‘친구보다 보험’


어느 날 갑자기 닥치는 질병은 가정을 뒤집어 놓는다. 특히 전혀 예상하지 못한 질병일 경우, 가족이 받는 아픔과 슬픔은 큰 쇼크다. 더구나 불치병에 가까울 땐, 하늘을 원망하는 일 외에 달리 방법이 없다.

김호연(16세. 가명) 군은 중학교 2학년에 다니고 있었다. 키가 170센티에 육박할 정도로 크고 건강했다. 고기를 좋아하고, 살이 좀 쪘다는 사실 외에 부모의 걱정을 산 적이 없다. 그러던 그가 갑자기 황당한 일을 겪게 됐다.

1년 3개월 전. 그는 감기에 걸렸다. 환절기에 가끔 겪는 증상이라, 가볍게 여겼다. 그러나 감기는 쉬 낫지 않았다. 두통과 콧물이 계속 이어졌다. 뭔가 심상찮은 기운을 느낀 어머니는 아들을 데리고 병원에 갔다. 1차 진단을 한 의사의 표정이 어두웠다. 정밀 검사를 받아야겠다는 것이다.

다음날 호연군은 백혈병 판정을 받았다. 그날부터 호연 네 가족은 전혀 다른 삶을 살았다. 매일 걱정과 한숨이 쌓여갔다. 항암치료로 호연군은 진짜 병자가 되어갔다. 무엇보다 병원비가 눈덩이처럼 커져갔다.

가난한 호연 네 가족을 위로한 것은 이웃도 친구도 아닌 "신한생명 무배당신한아이사랑보험" 이었다. 신한생명 아이사랑보험 보험료 2만7천 원씩 5년을 납부했다. 그 결과 상상할 수 없는 목돈이 됐다. 신한생명은 호연군의 병 치료를 위해 1억 원이 넘는 보험금을 지급했다.


신한아이사랑보험 보험금지급사례  - 아이가 백혈병 걸려보니 ‘친구보다 보험’